이 대통령 "원로들이 통합의 길 열어달라"…도올 "전태일이 대통령 된 것" > 정부/정치

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치

정부/정치


국내외 입법/행정/사법/감사/대통령 권력정부 특별기구들의 권력수사/기소 권력불수사/불기소 권력/정보 권력투표관리/개표 권력권력 간 견제의 실패헌법재판관/대법원장/국회의장의 업무 문제점당대표들의 업무 문제점지자체장들/지자체 의회 의장들의 업무 문제점공단/공사/공기업의 장들의 업무 문제점국제기구 문제점법률/조약 문제점정치인의 선행과 악행공무원 선행과 악행사회혼란/메카시즘 공작사법 방해 공작간첩/안보독재/권력 남용/뇌물세금낭비/적극행정/소극행정조직비리공약미이행헌법개정/내각제 개헌 활동의료 영리화이해충돌진실조사방해내란/외환모해위증침략행위/전쟁범죄평화를 위한 활동각 권력에 대한 시민의 의견 등의 소식을 전합니다.

미디어협동조합 국민TV 계좌 : 기업은행 048-097250-04-019 

이 대통령 "원로들이 통합의 길 열어달라"…도올 "전태일이 대통령 된 것"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설동본기자
댓글 0건 조회 59회 작성일 25-07-26 11:23

본문

이재명 대통령은 24일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철학자이자 사상가인 도올 김용옥 선생과 오찬을 함께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대통령실에서 철학자 도올 김용옥 교수를 만나 오찬을 함께 하며 대화하고 있다. 대통령실제공이재명 대통령이 대통령실에서 철학자 도올 김용옥 교수를 만나 오찬을 함께 하며 대화하고 있다. 대통령실제공
이재명 대통령이 대통령실에서 철학자 도올 김용옥 교수를 만나 오찬을 함께 하며 대화하고 있다. 대통령실제공이재명 대통령이 대통령실에서 철학자 도올 김용옥 교수를 만나 오찬을 함께 하며 대화하고 있다. 대통령실

이날 오찬 과정에서 도올 김용옥 선생은 이재명 대통령에게 “전태일이 대통령 된 것”과 같다며, 비로소 서민의 대통령이 탄생했다며 새정부 출범의 의미를 부여했다.

김용옥 선생은 특히 역사의식을 강조하며, 3.1운동도 윌슨의 민족자결주의 같은 외세 사상과 독트린의 영향이 아닌, 우리 민족의 역사 맥락에서 일어난 ‘3.1독립만세혁명’이라고 명명해야 됨을 강조했다.

이에 이 대통령은 “지난 12.3 불법계엄을 극복하고 6월 3일에 이르기까지의 과정도 그런 역사가 압축된 한 장면”이라며 “우리 국민이 계엄을 극복하고 빛의 혁명을 이룬 사례도 민주화운동으로 규정해야 한다”는 뜻을 밝혔다.

이 대통령은 또한 “진정한 보수 원로들과 도올 선생 같은 우리 사회 원로들이 대화와 토론의 장을 만들어 한국 사회가 나아가야 할 통합의 길을 열어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대통령실에서 철학자 도올 김용옥 교수를 만나 오찬을 함께 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대통령실이재명 대통령이 대통령실에서 철학자 도올 김용옥 교수를 만나 오찬을 함께 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대통령실

특히 이날 오찬 대화에서 도올 선생은 “인문학의 근본 원리는 고전에서부터 나오는 만큼, 대통령의 실용노선도 그것의 사상적 바탕을 고전 교육을 통해 만들어 가자”고 제안했다. 한편 이날 오찬 자리에는 전성환 대통령실 경청통합수석이 배석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 미디어협동조합 국민TV
  • 대표 : 이상헌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 37, 합정동웰빙센터 901호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738-10, B1
  • E-mail : mediacoop12@gmail.com
  • 사업자등록번호 : 105-87-87074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

(02)3144-7737

010-7209-7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