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나눔재단,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에 총 4억 규모 지원금 전달
페이지 정보

본문
2015년부터 한국산업은행 및 산은나눔재단 출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가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지원 공동협력
사회적경제기업 자생력 제고 및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한 시설비·사업개발비, 판로개척, 홍보 마케팅 개발 등에 필요한 직접 사업비 지원
‘2025 KDB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의 지원금 전달식’이지난 11일 여의도 한국산업은행 본관 1층 IR센터에서 산은나눔재단 김영오 사무총장, (사)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이의영 이사장,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서종식 본부장 등 관계 기관과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제공
한국산업은행 및 산은나눔재단이 출연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가 공동 협력하는 ‘2025 KDB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의 지원금 전달식’이지난 11일 여의도 한국산업은행 본관 1층 IR센터에서 산은나눔재단 김영오 사무총장, (사)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이의영 이사장,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서종식 본부장 등 관계 기관과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산은나눔재단의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은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고용과 복지를 향상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가능성 향상 및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기획, 지난 2015년부터 지속돼오고 있다.
2025년에는 「고용인프라 확충을 위한 지원사업 I」, 「고용인프라 확충을 위한 지원사업 II」 두 부문으로 나눠 지원신청을 받아 온라인심사, 서면심사, 현장실사, 면접심사 등의 심사과정을 거쳐 각각 고용 I 11개사, 고용 II 10개사, 총 21개사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선정했다.
「고용인프라 확충을 위한 지원사업 I」은 고용 인프라 확충에 필요한 기자재 구입, 시설 설비 구축(보강) 등 시설비를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한다. 「고용인프라 확충을 위한 지원사업 II」는 2015년부터 2024년까지 진행된 고용인프라Ⅰ 및 ESG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데, 기존 지원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기자재 구입, 시설설비 구축(보강) 또는 기술·제품개발을 위한 사업개발비를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멘토링 업체인 앙코르브라보노 사회적협동조합이 멘토링을 진행하여 개별 사회적경제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산은나눔재단의 김영오 사무총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11년간 약 180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과 사업지원을 지원함으로써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가 확대된 데 대해 현장 일선에서 수고하는 사회적경제기업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한 (사)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이의영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그 어느때보다 힘든 상황 속에서도 고군분투 해온 기업들을 격려하는 한편,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통한 생태계 복원을 위해 애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참가자 격려를 위해 참석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서종식 본부장은 사회적경제활성화를 위한 다각도의 정책안이 모색 중임을 공유하면서 민관네트워크 강화 등 사회적경제 지원체계가 전환될 가능성을 시사해 참가자들의 기대를 불러모았다.
전달식에 이어 ‘멘토링 사업공유 및 기업간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 전문 멘토링 기업인 앙코르브라보노 사회적협동조합이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한 멘토링 오리엔테이션을 개최, 선정기업간 네트워킹과 멘토링 필요성에 대한 요구를 파악했다.
산은나눔재단의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을 공동 협력하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이 보다 안정적인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생산 설비 및 장비 등 직접적인 사업 운영에 필수적인 요소를 지원함으로써 개별 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 다음글'조합원 주인' 협동조합 성공 신화 쓴다…국내 영리 협동조합 수익 창출 핵심 키워드 25.06.0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