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국민의힘 위헌정당 해산 심판 청구 공식 촉구…"내란 동조, 헌정 질서 파괴" 맹공 > 정부/정치

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치

정부/정치


국내외 입법/행정/사법/감사/대통령 권력정부 특별기구들의 권력수사/기소 권력불수사/불기소 권력/정보 권력투표관리/개표 권력권력 간 견제의 실패헌법재판관/대법원장/국회의장의 업무 문제점당대표들의 업무 문제점지자체장들/지자체 의회 의장들의 업무 문제점공단/공사/공기업의 장들의 업무 문제점국제기구 문제점법률/조약 문제점정치인의 선행과 악행공무원 선행과 악행사회혼란/메카시즘 공작사법 방해 공작간첩/안보독재/권력 남용/뇌물세금낭비/적극행정/소극행정조직비리공약미이행헌법개정/내각제 개헌 활동의료 영리화이해충돌진실조사방해내란/외환모해위증침략행위/전쟁범죄평화를 위한 활동각 권력에 대한 시민의 의견 등의 소식을 전합니다.

미디어협동조합 국민TV 계좌 : 기업은행 048-097250-04-019 

조국혁신당, 국민의힘 위헌정당 해산 심판 청구 공식 촉구…"내란 동조, 헌정 질서 파괴" 맹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정화일기자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5-07-16 12:35

본문

조국혁신당이 716일 오전 국회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에 대한 위헌정당 해산 심판 청구를 법무부에 촉구했다. 김선민 대표 권한대행은 "국민의힘이 윤석열 내란을 동조, 옹호, 비호하며 대한민국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훼손하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윤석열 내란 옹호, 저강도 내란 이어가"

김선민 대표 권한대행은 기자회견에서 지난 15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 국면에서 법무부에 국민의힘 위헌정당 해산 청구를 촉구했던 사실을 언급하며, 192일이 지난 지금 윤석열 대통령이 파면되고 조기 대선으로 새 정부가 들어섰음에도 국민의힘의 행태는 변함없다고 지적했다.

 

김 권한대행은 "국민의힘은 제1야당 지위를 악용해 여전히 윤석열 내란을 옹호하고, 대한민국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훼손하며 저강도 내란을 이어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정치에서 갈등은 대화와 타협으로 해결해야 하지만, 국민의힘의 행태는 그 한도를 넘어 국가와 국민이 인내하기 힘든 지경"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통합진보당과 비교하며 '심각성' 강조

조국혁신당은 국민의힘의 행태를 지난 2014년 해산된 통합진보당 사례와 비교하며 심각성을 강조했다. 김 권한대행은 "통합진보당은 내란 예비 음모만으로도 해산됐지만, 국민의힘 소속 대통령과 지도부는 내란을 실행에 옮겼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내란 동조, 옹호에 그치지 않고 극우단체에 발맞춰 '저항권 행사'를 선동했다", 윤석열 전 대통령 체포 저지를 위해 한남동 관저 앞을 지킨 국민의힘 지도부와 핵심 중진 의원들의 행위를 '내란 행위를 고무·찬양하고 부화수행한 것'으로 규정했다.

 

또한, 김 권한대행은 "국민의힘은 민주적인 토론과 표결에 기반해 운영되지 않는다", "대통령이 몰래 공천을 좌지우지하고, 하룻밤 사이 대통령 후보를 바꿔 치려 했으며, 지도부를 뽑아놓고 마음에 안 들면 흔들어 내쫓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의힘을 "민주 정당의 탈을 쓴 독재·극우 정치꾼들의 '떴다방'일 뿐"이라고 맹비난했다.

 

"2, 3의 윤석열 재집권 막아야정당해산만이 유일한 방법"

조국혁신당은 국민의힘이 "3권분립 원칙을 무시하고 사법부를 흔들었으며, 헌법재판관 임명을 방해해 헌재 무력화를 시도하고, 법원의 윤석열 체포·구속 영장 발부를 거부했다"며 헌정 질서 훼손 행위를 나열했다.

 

김선민 권한대행은 "만일 국민의힘 골간이 그대로 유지되고, 2, 3의 윤석열이 재집권한 때를 상상해 보라", "제 마음에 안 들면 분을 못 이겨 계엄을 시도할 것이고, 북측과 무력 충돌도 불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정당해산이 아니고는 국민의힘이 헌정질서를 훼손하는 행태를 멈출 수 없다"고 강조하며, 국민의 관심과 행동을 촉구했다.

 

조국혁신당은 기자회견 후 "법무부는 국민이 부여한 권능에 따라 국민의힘 위헌정당 해산청구 절차를 진행할 것을 촉구한다", 새로운 법무부 장관에게 진정서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 미디어협동조합 국민TV
  • 대표 : 이상헌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 37, 합정동웰빙센터 901호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738-10, B1
  • E-mail : mediacoop12@gmail.com
  • 사업자등록번호 : 105-87-87074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

(02)3144-7737

010-7209-7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