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역사/교육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문화/역사/교육

문화/역사/교육


국내외 미술음악연예영화공연전시관광레크레이션유형 문화재무형 문화재다크 관광생활패턴언론언론기관의 장들의 업무 문제점실패한역사의 반복역사 왜곡고증지식교육 등에 관한 소식을 전합니다.

미디어협동조합 국민TV 계좌 : 기업은행 048-097250-04-019

Total 2건 1 페이지
  • 본문내용

    김경식·류주현·오수진·차순배씨 참여생명나눔 문화 확산 이끌어주길 

    배우 차순배씨, 올해 초 이식 수혜 감사로 홍보대사 활동 참여


    한국장기조직기증원 홍보대사에 위촉된 인사들. 사진 왼쪽부터 배우 차순배, 방송인 류주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 DJ 오수진, 개그맨 김경식 씨.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은 개그맨 김경식과 방송인 류주현, 평화방송 라디오 DJ 오수진, 배우 차순배를 생명나눔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8년 심장이식을 받은 방송인 오수진씨는 2020년 제2의 삶읠 살게 해준 기증자와 유가족에게 감사함을 전달하고자 홍보대사 활동을 시작했다. 개그맨 김경식씨는 한국교통방송 라디오 프로그램 김경식의 오토쇼 으라차차에서 기증 관련 인터뷰를 인연으로 2022년 홍보대사 활동을 시작하며, 중도 장애로 시각장애를 가진 30년 지기 친구 개그맨 이동우가 좋은 일 한다고 축하해줬다며 적극적인 활동을 해주고 있다.

     

    방송인 류주현씨 또한 뉴스 퍼레이드방송 인터뷰를 통해 인연이 되어, 생명을 살리는 좋은 일에 하나의 씨앗이 되어 밝은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고 싶다며 홍보대사 활동에 동참했다.

     

    배우 차순배씨는 올해 1월 뇌사자 간 이식을 받아 다시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고, 새 생명이라는 선물을 받은 감사함을 나누고 싶다며 한국장기조직기증원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생명나눔의 고귀한 가치를 알리기로 약속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은 각 분야의 전문가이신 네분의 홍보대사께서 생명나눔 문화를 선도해 준다면, 이 순간에도 고통받고 있는 45천여명의 이식 대기자분들에게는 큰 희망이 될 것이다.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회가 만들어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경식씨는 기증자 및 기증자 유가족, 이식대기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연결고리가 되어준 기증원 덕분에 저도 이 자리에 함께할 수 있는 것 같다. 제가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생명나눔 문화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수진씨는 벌써 3번째 홍보대사 위촉을 받게 되었습니다. 2018년 심장이식을 받게 되어, 이렇게 제가 살아있을 수 있는 것은 이 자리에 있는 기증원 여러분과 일선 의료진분들의 노력, 그리고 생명나눔을 실천해 주신 기증자 덕분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생명나눔을 통해 다시 살아난 제가 생명나눔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세상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류주현씨는 기증원과 뉴스를 통해 인연을 맺어 생명나눔 활동을 함께 하는 것이 영광이라고 생각하며, 병원에 찾아가 연주도 하고 행사 사회 등의 활동을 통해 의료 현장을 함께하니 생명나눔이 얼마나 소중하고 중요한 일인지 알게 됐다. 앞으로도 더 많은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순배씨는 저는 올해 새 생명을 받으면서 생각한 것은 빚진 자이다. 이제 빚쟁이가 되었으니까, 제가 받은 이 사랑을 다시 되돌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설동본기자
    조회수37
    2024-08-13
  • 본문내용

    모임=시놀·만남=시럽이원화서비스마다 대대적 UI/UX 개편 편리성 높여 

    김민지 시놀() 대표 액티브시니어는 ‘A세대’, 신개념 플랫폼 성장 기대


    지난 해 말 국내 최초 ‘50세 이상만 참여 가능한 모임과 만남 놀이터라는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를 런칭했던 시놀. 모임과 만남 서비스를 나란히 제공했던 서비스를 앞으로는 만남(시럽), 모임(시놀)으로 분리·확대해 운영한다.

     

    이번에 만남과 모임을 분리·확대한 이유는 당초 예상과 달리 서비스 개시 1년만에 가입자가 짧은 기간에 3만명 이상으로 늘어나 50세 이상 세대의 건강한 사회활동에 대한 욕망이 생각보다 매우 높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현 시스템으로는 만남 서비스와 공존해 싱글이 아닌 기혼자들이 가입을 꺼려왔는데 이번 분리로 인해 많은 기혼자들의 앱 가입이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민지 시놀() 대표는 애티브시니어는 이제 ‘A세대로 불러야 한다이번 앱 분리 론칭은 시니어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이기에 멋진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놀() 제공


    정부와 한 연구기관은 국내 50세 이상 액티브 시니어들이 차지하는 위상이 상당한 것으로 나타난다는 조사결과를 내놓고 있다. 고용노동부와 하나금융경영연구소 통계에 따르면, 신중년(액티브 시니어)은 전체 인구의 44%를 차지하고 있다. 이들의 스마트폰 이용률은 80% 이상이다. 또 카드결제금액 증가율도 50% 이상으로 인구 수, 구매력, 디지털 수용도 등 모든 면에서 가장 부각되는 세대로 떠 올랐다. 체력, 라이프 스타일, 스마트 기기 활용능력 등에서 과거와 크게 달라졌고, 젊은 세대 대비 활동적인 여행을 선호하고 인문학 여행 교육에 참여율이 매우 높아졌다.


    시놀2.0’ 버전은 다양한 시니어 특화 프로그램과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활발히 모임에 참여, 신청과 결제를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시놀() 제공

     

    김민지 시놀() 대표는 “50세 이상의 액티브시니어 시장 잠재력을 충분히 예견했다그런데 5070의 활동 욕구와 참여도가 이 정도인지는 미처 몰랐다고 말한다. 김 대표는 어떤 회원들은 시니어라고 불리는 것도 싫어한다. ‘열망 (Aspiration)’ 가득한 세대니까 앞 글자만 따서 차라리 A세대라고 불러 달라고 한다며 웃는다. 그만큼 50세 이상의 사회활동 능력이 생각 이상으로 높고 크다는 반증이다.


    시놀()모임만남서비스 분리와 함께 각 서비스 내에서 회원들이 활동 편의성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각적으로 바꿨다. 김 대표는 현재 제공하고 있는 특정 UI/UX는 디지털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일부 회원들에게는 여전히 불편할 수도 있다는 내부 판단에 따라 최근 투자유치를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했다이제는 디지털 활동 취약자 들도 편하게 접근할 수 있기에 시놀과 시럽이 국내 최고의 50세 이상 모임과 만남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앱에서는 집중도 있는 대화를 통해 짝을 만나는 ‘88다방등에서 회원들이 편하고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는 신개념 만남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시놀() 제공


    이와함께 시럽 앱에서는 매일 저녁 8시에 시럽에 접속, 집중도 있는 대화를 통해 짝을 만나는 ‘88다방등에서 회원들이 편하고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는 신개념 만남 서비스도 7월 런칭한다. 시놀()은 또 서비스 확대 개편을 기념해 신규 회원 및 우수 활동자에게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과 댄스 플래시몹 행사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설동본 기자

    참세상지기
    조회수69
    2024-07-03

검색

회원로그인


  • 미디어협동조합 국민TV
  • 대표 : 이상헌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 37, 합정동웰빙센터 901호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738-10, B1
  • E-mail : mediacoop12@gmail.com
  • 사업자등록번호 : 105-87-87074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

(02)3144-7737

010-7209-7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