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TV/라디오

[공지] 국민TV 국민라디오 주간 편성표

사무국 | 2017-01-31 15:51:42

조회수 : 18,345

<라디오 생방송 중단결정에 대하여>

 

안녕하십니까이사장 현상윤입니다지난 월요일 (12/11) 공간축소에 따른 라디오부스 이전과정에서 저희들의 불찰로 민동기 뉴스바가 제 시간에 방송이 나가지 못하고 7분가량 지체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이를 지켜본 민동기 진행자가 라디오팀장 및 국민TV 관계자를 비판하는 질타성 글을 SNS에 띄웠고 이후 라디오팀장과 담당 피디 및 또 다른 라디오팀 피디가 연달아 사직서를 제출하게 되었습니다.

 

어제 저녁 (12/13)까지 여러 경로로 사직을 만류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였으나 사직의사를 돌릴 수 없었습니다어제 저녁 7시에 긴급이사회를 열고 대책을 논의한 결과 불가피하게 라디오생방송의 전면 중단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조합원님들의 의견수렴조차 거치지 못하고 황급하게 생방송중단을 결정하게 된 데에는 당사자들의 의사를 번복하기 어렵고라디오팀 4명 중 3명이 사직하는 상황속에서 생방송을 강행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판단이 있었습니다또 더 시간을 지체할 경우 방송출연자들에 대한 혼선과 사전 공지도 못하고 방송이 중단될 경우 청취자분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가 아니라는 우려도 있었습니다.

 

생방편성의 폐지 여부에 대해서는 내부에서 여러차례 논의되어 왔던 사안이기도 합니다생방 접촉자 수의 저조적은 인원과 선택과 집중의 필요성 등을 이유로 생방 폐지가 검토되기는 하였으나 방송사고의 여파로 갑작스럽게 방송이 중단되게 되어 애청취자분들께 실망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하여 깊이 사과드립니다민동기 뉴스바의 출연진들께도 죄송스럽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이번 사태의 최종적인 책임은 이사장인 저에게 있습니다어떤 형태로든 그 책임을 지게 될 것입니다지난 월요일에 열린 제 13차 이사회에서도 사안의 중대성을 십분 감안하여 이정렬 이사의 책임 하에 사고의 원인과 경위 및 일부에서 제기된 방송사고 외 운영전반의 문제에 대한 타당성 여부 등을 조사하여 무엇이 문제였는지 그 결과를 세세히 조합원님들께 밝힐 예정입니다조합원님들께 걱정을 끼쳐드리게 된데에 대해서 다시한번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7 Fun 다음

국민TV/라디오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7 Fun 다음
© 미디어협동조합 국민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