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일본·대만 아시아를 휩쓴 K-뮤지컬 ‘팬레터’ 10주년 맞아 귀환세계를 사로잡은 ‘팬레터’ 핵심 관전 포인트! 서사·음악·연출·연기 ‘4박자 완벽’뮤지컬 ‘팬레터’, 오는 12월 5일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 개막뮤지컬 팬레터 공연 장면. 쇼온컴퍼니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 ‘팬레터’가 국내를 넘어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K-뮤지컬의 역사를 새로 쓴 가운데, 10주년 기념 공연으로 전 세계 관객을 매혹시킬 준비를 마쳤다.뮤지컬 ‘팬레터’는 1930년대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김유정과 이상 등 당대 문인들의 모임 ‘구인회’…
학술부문 김영범 대구대학교 명예교수언론부문 이은지 YTN 라디오 PD특별상 긴급전시행동 〈민주주의와 깃발〉 전(展) 기증자 518인1965년 국민적 반대 속에 굴욕적인 한일협정이 체결되자, 임종국 선생(1929∼1989)은 우리 근현대사 왜곡의 근본 원인이 과거사 청산의 부재에 있음을 직시하고, 반민특위 와해 이후 금기시되고 있던 친일문제 연구에 착수했다. 그는 1966년 『친일문학론』을 발표하여 지식인 사회에 충격을 던졌으며, 그 외에도 문학과 역사를 아우르는 방대한 역작들을 남겨 한국지성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임종국선생기…
태국 방콕에서 아시아지역 아동참여워크숍 열려초룩우산 아동권리옹호단 참여...그루밍, 사이버불링 문제 지적▲지난 8월 26일부터 3일간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25 아시아지역 아동참여워크숍’한 장면. 초록우산 제공지난 8월 26일부터 3일간 태국 방콕에서 ‘디지털 환경에서의 문화, 표현의 권리’라는 주제로 ‘2025 아시아지역 아동참여워크숍’이 열렸다. 이 워크숍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아동을 위해 활동하는 ‘아시아 아동권리연합(Child Rights Coalition-ASIA, CRC-ASIA)’ 주최로 매년 아시아 지역 아동들이…
이형진 어르신(오른쪽).8년간 폐지와 재활용품을 수집해 모은 1천만 원을 기부한 이형진(87, 세례명 요셉) 어르신이 사랑의열매 ‘나눔리더 골드회원’으로 위촉했다. 사랑의열매는 이형진 기부자의 숭고한 나눔에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자, 21일 대전 사랑의열매에서 기부금 전달 및 위촉식을 진행했다.이형진 기부자는 고령의 나이에도 지난 8년간 폐지, 캔 등을 모아 한 푼 한 푼 모은 1천만 원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대전 대덕구에 거주 중인, 한부모 가정에 전달돼 임대주택 보증금, 주거비, 수술비 등 실질적인 지원에 사용될…